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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과정

road-pop 2024. 2. 13. 1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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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내일배움카드

사업의 목적은 급격한 기술 발전에 대응하고 노동시장의 변화에 적응하는 사회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이 스스로 직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생애 전반에 걸친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국민이 직접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훈련비 등을 지원합니다.

*지원과정: 고용노동부로부터 적합성을 인정받은 훈련과정을 훈련비 지원대상으로 지원합니다. 세부 훈련 정보는 직업훈련포털(hrd.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지만, 일부 대상은 제외됩니다. 현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일부 학생 및 대학생, 일부 자영업자 및 대규모 기업 종사자 등이 해당됩니다.

*지원한도: 1인당 300만원에서 500만원까지 지원하며, 훈련비의 45%에서 85%를 지원합니다. 특정 계층 참여자는 더 높은 비율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추가 혜택: 140시간 이상의 훈련 과정을 수강하는 실업자에게 월 최대 11.6만원을 지급하며, 유효기간은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입니다.

이 사업을 통해 국민은 직접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받고, 노동시장의 변화에 적응하여 자신의 경제적 안정과 근로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 

STEP 01.

회원가입  - 개인회원 - 나의 정보 권한 [직업훈련, 수강평등록, 훈련문의, 카드신청 등]- 행정서비스 권한[부정행위 / 신고포상 신청, 청년취업 아카데미, 근로자카드 신청 및 조회 등] [국민내일 배움 카드 신청은 고용센터 방문 또는 HRD-Net 가능합니다. v 온라인 신청을 위해서는 HRD-Net 회원 가입 후 공동인증서 또는 패스인증서, I-PIN 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

*회원가입 방법*
회원가입 목적에 따른 회원 유형을 선택합니다. 
 - 개인 회원 : 개인과 대리인 회원으로 구분
 - 훈련기관 회원 : 행정지원시스템 이용을 위한 훈련기관 회원
 - 기업 회원 : 사업주(자체) 훈련 비용신청 및 일학습병행 업무 수행하는 기업

①One-ID 가입여부 확인> 고용노동 관련 사이트를 하나의 통합 ID로 이용할 수 있는 One-ID 가입여부를 선택합니다.  

 

②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진행합니다

 

③회원약관 확인 및 동의 >회원약관 확인 후 ‘동의’ 처리 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회원가입 및 정보입력

 

④공인인증서 등록 메뉴로 > 이동 나의정보 > 나의 정보 > 공인인증서 등록/변경 메뉴로 이동합니다.
    공인인증서 등록>홈페이지 접속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STEP 02.

 

카드발급받기 - HRD-Net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버튼을 통해 접근

                      - 로그인 후 나의 정보를 누른 후 나의 카드 > 국민내일 배움 카드 > 발급신청 버튼 선택
                        [HRD-Net 홈페이지 로그인 후, 메인화면의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 아이콘을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발급 신청 전 확인 사항

①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전 반드시 국민내일 배움 카드 신청자의 권리 및 의무사항에 대한 확인서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② 워크넷 구직등록여부 확인을 위해 실업자 여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실업상태일 경우에는 워크넷 구직등록을 해야 합니다. 
③ 국민내일배움카드 안내 내용에 대해 모두 읽고, 동의란 체크(√)를하셔야 합니다. 
④‘확인’ 버튼 클릭 시,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카드발급 신청서 작성

 발급 받고자 하는 ‘카드 정보’를 선택합니다. - 카드발급구분 : ‘신규발급’과 ‘기존카드 재사용’ 중 선택
 신규발급 :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 이력이 없는 경우
 
기존카드 재사용 : 현재 보유하고 있는 국민내일 배움 카드를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 제휴 카드 : 정부와 제휴한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 Tip - NH농협카드, 신한카드 외 타 카드사 선택은 불가능합니다. 
 - NH농협카드의 신용카드를 신청하시는 경우, 현장발급만 선택 가능합니다.
 - SH신한카드의 신용카드를 신청하시는 경우, 전화발급과 현장발급만 선택 가능합니다. - 카드 유형 : ‘체크카드’와 ‘신용카드’중 선택

체크카드 : 체크카드 기능을 포함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발급신청 희망 시 선택

신용카드 : 신용카드 기능을 포함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발급신청 희망 시 선택
 - 카드발급방법 :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을 선택

전화신청 : 신청인이 선택한 제휴 카드사(NH농협카드, 신한카드)에서 TM(Tele Marketing)을 통해 본인신청 여부 확인
 
모바일신청 : 신청인이 선택한 제휴 카드사(NH농협카드, 신한카드)의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카드 발급을 신청
 
은행방문 : 신청인이 선택한 제휴 카드사를 직접 방문하여 카드를 수령하는 경우 체크
     (농협, 신한) 클릭 시, 국민내일 배움 카드 지점 영업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훈련과정 참여 중 국가로부터 지원받는 장려금 수령 계좌정보를 등록합니다.
 Tip :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연결되는 계좌정보는 전화(TM), 모바일, 현장 발급을 통해 입력받습니다.

근로자의 경우, ‘소속 사업자명’,‘기업 규모’,‘상시 근로자수’, ‘취득일’,‘퇴사일’,‘근무일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 신규 실업자의 경우, 공란으로 나타납니다.
 Tip : ‘상시 근로자 수’, ‘취득일’, ‘퇴사일’ 등 고용보험 관련 정보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 신청자의 현재 상태를 선택합니다. 지원대상 선택 시, 관련 제출 서류가 하단의 파란색처럼 보여집니다.

지원대상 선택 시, 요구되는 제출 서류에 대해 파일 첨부 기능을활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첨부파일에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파일 첨부가 불가능합니다.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일부 마스킹(*) 처리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카드 배송지 주소를 등록합니다. 신청인의 주소와 동일한 경우, ‘신청인 정보화 동일’ 란에 체크하시면 자동 입력됩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를 발급할 관할관서가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자택주소를 기반으로 자동 지정되며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할관서를 검색하고자 하는 경우, 지역별 고용센터 찾기를 클릭하여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을 위한 정보 등록 완료 시,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STEP 03 신청자격확인 및 신청’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또한, ‘임시저장’기능을 활용하여 향후 추가 정보 등록도 가능합니다.


STEP 03.
내게 맞는 과정찾기 및 수강신청 - HRD-Net 메인화면에서 훈련과정 메뉴를 통해 원하는 훈련과정 버튼 클릭하여 접속
                                                    - 키워드, 지역, 훈련유형, NCS직종, 개강일자, 주말여부, 훈련구분 등을 선택 후 선택항                                                          목 검색을 누르면 검색 결과와 관련된 통합 정보를 제공하는 메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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